드림렌즈가 출시된지 20년이 훌쩍 넘었습니다. 제가 고등학교때 사용했는데 이제는 제 딸이 다시 사용하게 되었으니까요
오늘은 드림렌즈 가격 부작용 그리고 전문병원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드림렌즈 전문병원
드림렌즈 전문병원은 주로 강남에 위치해 있습니다. 주로 3개의 병원에서 드림렌즈를 많이 맞추고 있습니다.
1. 예드림 안과병원
예약하기 어려운 병원으로 소문나 있습니다.1~2주 시착을 해 볼 수 있는 병원이라 드림렌즈를 하고 싶다고 마음 먹으면 바로 예약을 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주로 6개월 대기가 있습니다.
2. YK안과
이 병원도 전국에서 환자들이 오는 병원으로 렌즈전문으로 유명한 병원입니다.
성인환자 어린이 환자 골고루 분포해 있습니다.
원장님이 경험이 많은 분이라 보통 1~2번 시착으로 맞는 렌즈를 찾을 수 있으며
렌즈를 끼기 까다로운 각막을 가진 분들이 많이 찾는 곳입니다.
3. 씨앤비안과
대치동에 있는 곳으로 마찬가지로 원장님이 아주 경험이 많은 곳입니다.
엄마, 아빠가 어렸을 때 다녔던 곳을 아이가 다니는 경우가 많은 정도로 대치동에서 신뢰를 얻고 있는 곳입니다.
드림렌즈가 우리나라에 들어오기 시작했을 때부터 드림렌즈를 취급한 곳입니다.
드림렌즈란?
드림렌즈는 주로 어린이와 청소년의 근시를 교정하기 위해 사용되는 특별한 형태의 콘택트 렌즈입니다.
수면시간이 6~8시간 이상 필요하기 때문에 주로 어린이와 청소년이 착용하지만 요즘에는 수면시간이 충분한 어른들도 착용합니다.
드림렌즈는 하드렌즈 형태로 밤에 착용하며, 수면 중에 눈의 각막을 눌러주면서 변화시켜 낮 동안 더 선명한 시력을 제공합니다.
드림렌즈는 모든 시력의 사람이 착용할 수 있는 것이 아니라 일정 시력이 되어야 착용할 수 있습니다.
보통 0.5 부터 착용을 권유하며 0.2 이하의 시력을 가진 분들이 주로 착용합니다.
드림렌즈 브랜드
드림렌즈는 보통 3가지 브랜드를 선호합니다.
파라곤, YK, 에메랄드 유크리드가 대표적인 드림렌즈 브랜드로 보통 한국인 각막에 맞는 YK렌즈부터 착용하게 됩니다.
만약 YK렌즈가 맞지 않는 각막을 가진 분들은 파라곤, 에메랄드 유크리드로 넘어가게 됩니다.
1. 파라곤 드림렌즈
파라곤 드림렌즈는 미국 렌즈회사에서 제조한 것으로 산소 투과성이 높은 것이 특징입니다.
세계 최초로 FDA 승인을 받은 렌즈로 -6디옵터부터 -1.75 디옵터의 시력을 가진 분들이 착용합닌다.
렌즈 두께가 얇은 것이 특징입니다.
가격: 약 110만원~ 140만원
2. YK 드림렌즈
한국인의 각막 모양을 수년간 연구하여 만든 한국인 맞춤 렌즈입니다.
근시와 난시 모두 가지고 있는 분들에게 탁월한 효과를 지니고 있습니다.
-5디옵터부터 -2디옵터 시력을 가진 분들이 착용할 수 있습니다.
파라곤과 에메랄드 유크리드 렌즈보다 두껍습니다.
가격 : 약 80~ 100만원
3. 에메랄드 유크리드
세계적인 렌즈 전문회사에서 만든 드림렌즈입니다.
미국 FDA와 한국 식약청에서 동시에 승인을 받은 렌즈입니다.
-6디옵터 이하의 분들이 착용하실 수 있습니다.
가격 약 110만원~ 130만원
드림렌즈 가격
드림렌즈 가격은 병원마다 측정하는 가격이 다 다릅니다. 미리 병원에 문의하셔서 알아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병원에 따라서 지인추천으로 드림렌즈를 구매하면 10만원 정도 할인해 주는 곳도 있습니다.
보통 양안 모두 드림렌즈를 착용하게 되면 80만원부터 ~ 140만원 사이의 비용이 발생합니다.
저희 딸도 드림렌즈로 유명한 안과에서 YK 드림렌즈를 착용하게 되었는데 지인할인으로 양쪽렌즈를 80만원의 비용을 지불하고 맞추었습니다.
드림렌즈 실제후기
저는 20년전 드림렌즈를 3년간 했으며 저희 아이는 3년간 드림렌즈를 하고 있습니다.
드림렌즈와 각막
드림렌즈를 오랜시간 착용하면 각막이 얇아진다는 설이 있지만 제가 드림렌즈를 3년간 착용한 뒤 성인이 되었을 때 소프트렌즈와 하드를 5년간 착용한 후 마지막으로 라식수술을 하러 안과에 방문하였습니다.
거기에서 안과선생님이 하신 말씀이 각막두께와 드림렌즈와의 관련은 없으며 실제로 제 눈도 각막이 여전히 두꺼워 라식수술을 3번정도 할 수 있는 눈이라 하였습니다.
초등학생 아이 경험
저희 아이는 요즘 아이들 답게 외모에 관심이 많아 드림렌즈를 선택하였는데 착용 첫달은 하드렌즈라 눈에 이물질이 있는 것 같다며 힘들어했지만 그 뒤로 부터는 너무 편하게 사용하여 만족하고 있습니다.
시착은 제가 해주고 있으며 다음날 아침 렌즈를 빼는 것은 시착보다 훨씬 쉽기 때문에 아이 스스로 하고 있습니다.
렌즈 오른쪽과 왼쪽 렌즈 시력이 다르지만 렌즈테두리에 색깔로 오른쪽과 왼쪽을 나타내 주기 때문에 봐꿔 끼울 염려도 없습니다.
드림렌즈 부작용
눈의 건조함
렌즈 착용으로 인해 각막의 산소투과율이 낮아져 눈이 건조해질 수 있습니다.
그래서 드림렌즈를 맞추게 되면 일회용 눈물을 안과에서 처방받을 수 있습니다.
비용은 7,000원으로 일반 시중가보다 반값입니다.
각막 염증
렌즈 관리가 부주의할 경우, 각막 염증이나 감염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주로 렌즈에 스크레치가 나는 경우이며 이 경우를 대비하여 안과에서는 3개월마다 안과에 방문하여 렌즈 검사를 받도록 권유하고 있습니다.
시력 변화
일시적인 시력 변화나 흐림이 발생할 수 있으며, 이는 일반적으로 사용 초기의 적응 과정에서 나타납니다.
처음으로 드림렌즈를 착용하면 각막이 눌러지는 과정에서 일시적으로 흐림이 발생할 수는 있지만 하루나 이틀 사이에 돌아오게 됩니다.
렌즈 이동
렌즈가 눈에서 제대로 자리잡지 않으면 불편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렌즈가 검은 눈동자에 있어야 하지만 가끔 하얀 눈동자에 들어가는 경우가 있어 일시적으로 고통스러울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경우에는 바로 렌즈를 빼주면 됩니다.
알레르기 반응
렌즈 소재나 세척 용액에 대한 알레르기 반응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알레르기 반응이 일어나는 것을 대비하여 처음에 안과에서 드림렌즈를 시작할 경우 30분 정도 착용해보는 것을 권유합니다.
세척용액은 시중에 다양한 세척용액이 있으니 알레르기 반응이 일어나면 하루 이틀 드림렌즈를 끼지 않은 뒤 다른 세척용액으로 봐꿔주면 됩니다.